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메타파이, 장애인의 날 기념 NFT 발행한다

2022-04-20 16:07:27

메타파이, 장애인의 날 기념 NFT 발행한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과 협업하여 음원 NFT를 발행하고, 무료 드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 발매된 ‘WE(With Equality)’ 음원은 임채섭(42, 시각장애) 작곡가를 주축으로 가수 이소정(19, 시각장애)양 그리고 배우 최성원(37)씨와 배우 최태환(33)씨의 재능기부로 완성됐다. 해당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따뜻한동행 홈페이지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 NFT 마켓 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해당 음원 NFT 무료 드롭과 함께 한정판 NFT를 발행하여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의미있는 NFT를 발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NFT에 대해 알리는 계기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되어 장애인을 위한 국내외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이다.

메타파이(METAPE)는 NFT 발행, 거래, 관리가 가능한 NFT 마켓플레이스로 ‘21년 7월 베타버전 출시 이후, 같은 해 12월 정식버전을 출시해 운영 중에 있다. 아트, 스포츠, 음원,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의 디지털 작품 NFT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NFT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