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유진자산운용, 플레인바닐라·크래프트와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MOU 체결

2022-04-20 09:43:31

유진자산운용과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가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진행된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경식 플레인바닐라 대표이사, 진영재 유진자산운용 대표이사, 김형식 크래프트 대표이사. 사진=유진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유진자산운용과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가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진행된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경식 플레인바닐라 대표이사, 진영재 유진자산운용 대표이사, 김형식 크래프트 대표이사. 사진=유진자산운용
[로이슈 심준보 기자] 유진자산운용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이하 크래프트)와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유진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유진자산운용이 준비 중인 ‘OCIO 펀드’에 플레인바닐라의 투자분석 역량과 크래프트의 AI 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레인바닐라는 투자 솔루션을 공유하는 투자자문회사로 특히 연금 포트폴리오 제공에 특화되어 있다.

크래프트는 글로벌 AI 이네이블러(Enabler)로서 독자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 금융회사에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AI 기술 기반 상장지수펀드(ETF)를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시켜 운용 중이다.

한편, 3사는 19일 여의도 파크원 빌딩 유진자산운용 본사에서 유진자산운용 진영재 대표이사와 플레인바닐라 김경식 대표이사, 크래프트 김형식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OCIO 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유진자산운용 진영재 대표이사는 “퇴직연금은 개인의 편안한 노후를 보장해 줄 수 있는 안전장치로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투자분석 능력이 검증된 플레인바닐라와 인공지능 투자솔루션 강자인 크래프트와의 협업을 추진했다”면서 “유진자산운용이 준비 중인 OCIO펀드는 국내 최초 시도하는 전문영역 역할 분담으로 기업의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과 개인의 퇴직자금 운용에 최적의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