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코어닥스-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AML, FDS 전문가 육성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2-04-14 12:25:45

코어닥스-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AML, FDS 전문가 육성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13일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과 함께 AML, FDS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코어닥스 임요송 대표, 양휘강 상무이사,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장하용 원장, 이재우 교수, 박성준 교수, 방중혁 학사 실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협약업무는 자금세탁방지(AML),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의 고도화를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협업을 통한 전문인력 육성 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대학원은 정보의 처리 및 보호와 전달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육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국제금융범죄, 테러조직 등의 범죄수익 세탁과 자금조달 방지, 해외자금도피 차단을 위한 AML 전문가를 20여년간 양성해 왔다.

코어닥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자산 거래 보안을 위한 인재 풀(pool)을 확대하는 한편 시세 조작 등을 포함한 시장 감시 체계를 확고히 하고, 양 기관의 정보와 지식 교류를 통해 고객 자산 보호와 건전한 가상자산 거래 시장 질서를 확립함으로써 타 거래소와의 차별화 및 한국을 대표하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발 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어닥스 임요송 대표는 “코어닥스는 정보보호 중요성을 인식하여 거래소 최초로 ISMS-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국제범죄 수익의 자금 세탁 및 조달 방지를 위한 트래블 룰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번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과의 협약으로 코어닥스는 AML 및 FDS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시장 감시를 위한 전문 인력을 육성으로 안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 및 투자자 보호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