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계룡건설, ‘강재거더 가설교량’ 관련 방재신기술 획득

2022-03-31 17:29:54

개념도이미지 확대보기
개념도
[로이슈 최영록 기자] 계룡건설은 더원건설산업, 경동엔지니어링 등과 함께 방재신기술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방재신기술이란 자연재해 저감과 관련된 우수한 기술을 국가에서 신기술로 지정하는 제도로, 자연재해 및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계룡건설이 취득한 방재신기술 명칭은 ‘강재거더 하면에 부착된 새들 및 유지보수용 강연선을 사용한 가설교량 및 제작 방법’이다.

계룡건설에 따르면 이 기술은 강재거더 하면에 BOX형 새들 장치를 설치해 단면강성을 증대시키고, 가설교량의 장지간 저형고를 구현함으로써 통수단면 확보를 통해 방재성능을 높일 수 있다. 또 단순 구조로 긴급복구에 유리하며 공장제작을 통해 현장안전위험요소 제거와 육안으로 검사가 가능해 불필요한 비용들을 줄일 수 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기준 보유신기술(유효기간) 활용실적은 100억 이상이며, 현장내 안전위험요소를 낮출 수 있는 신기술 개발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 투자는 근로자 안전, 공사비용, 유지비용을 낮추는 기대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