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솔라나 덱스 오르카(Orca), 집중된 유동성 프로덕트 월풀 베타 출시

2022-03-22 08:23:02

솔라나 덱스 오르카(Orca), 집중된 유동성 프로덕트 월풀 베타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인 오르카(Orca)는 집중된 유동성(Concentrated Liquidity)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덕트 월풀(Whirlpool)을 내일 23일 베타버전을 공개한다.

현재는 어떤 가격에서든지의 거래를 지원하지만 이처럼 유동성이 전체 구간으로 분포되어 있으면 자본 효율성이 낮다. 월풀은 사용자가 특정 가격대 구간에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준다. 이를 통해 자본의 가격 범위에 더 많은 통제권을 갖게 된다.
사용자가 유동성을 공급할 때 급격한 변동성이 발생하면 수수료 수익보다 자금 손실이 더 큰 경우인 비영구적 손실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손실을 월풀을 통해 전략적으로 줄일 수 있다.

먼저 3개의 풀인 SOL/USDC, ORCA/USDC, mSOL/USDC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 베타 기간에서는 오르카의 NFT인 오르카넛(Orcanauts)을 지갑에 소유해야 하며 매직이든(Magic Eden)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