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미래에셋증권과 ‘부동산 개발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2-01-27 15:13:38

롯데건설 대표이사 하석주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최현만 회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 대표이사 하석주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최현만 회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이 금융투자사인 미래에셋증권과 신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26일 광화문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건설 하석주 사장과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에셋증권과 ‘부동산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개발사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공동 출자를 통한 투자법인을 설립하고, 국내를 포괄한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프로젝트의 사업계획 수립과 설계 검토, 시공 및 공사관리 업무를 제공하고, 미래에셋증권은 자금조달 및 금융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롯데건설 대표이사 하석주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사업구도를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선진 국가 등 신규 시장에 진출해 지속 가능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해 종합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사 공동 발전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