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해운대소방서, 음식점 주방화재 방지 안전관리 컨설팅

기름때 자주 제거하고 K급소화기 비치해야

2022-01-14 19:26:26

center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해운대소방서는 1월 14일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음식점 주방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발혔다.

음식점 주방 화재는 음식물 조리 과정에서 주로 발생하고, 이때 발생한 기름 찌꺼기가 후드와 덕트에 쌓이고 그 안에 있던 기름때에 조리기구의 불씨가 튀어 화재가 발생한다. 후드 및 배기덕트에 화재가 발생하면 화재진압이 매우 까다롭고 급격한 연소확대에 따른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어 더욱 주의를 요한다.

이번 컨설팅은 기름을 다량 사용하는 일반 및 중화요리음식점, 치킨가게를 위주로 했고, 현장을 방문하여 최근 유사 화재사례를 전파하고 후드 및 덕트 기름찌꺼기 정기적 청소와 후드 주변 자동식 소화장치 설치 및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를 안내했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음식점 주방은 가스레인지 등 화기와 식용유를 많이 취급하므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다”며 “평소 기름때를 자주 제거하고 주방 화재에 특화된 K급 소화기를 비치해 소중한 생명ㆍ재산을 지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