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해시드, 숏폼 콘텐츠 전문 MCN 스타트업 윗유(witU)에 투자

2021-12-15 11:37: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글로벌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파트너사 윗유(witU)에 투자를 집행했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의 단독 투자로 진행되었다.

숏폼 콘텐츠란 일반적으로 10초~1분 사이의 짧은 시간 안에 재미와 메시지를 담아내어 시청자의 이탈을 막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의미하는 말이다.
윗유는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인 틱톡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로, 24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직접 설립한 것이 특징이다. 숏폼 영상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 왔다. 윗유와 함께 국내외 마케팅을 진행한 브랜드로는 삼성, SK, 현대건설기계, 넷플릭스, 라이엇 게임즈, 크록스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한편, 팬덤을 가진 소속 인기 틱톡커 40명과 함께 해시태그 챌린지, 브랜디드 콘텐츠, 음원 제작, 브랜드 계정 운영 등을 진행하며 MZ세대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그 결과, 윗유는 2020년과 2021년에 걸쳐 틱톡 내 분야별 1등 챌린지를 다수 만들어 내기도 했다.

해시드는 이처럼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형태 중 하나인 숏폼 분야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윗유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실제로 글로벌 숏폼 콘텐츠는 코로나로 인한 콘텐츠 소비 가속화로 선호가 급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2021년 5월 기준 미국 1인당 월평균 틱톡 이용시간이 24.5시간으로, 월평균 유튜브 이용시간 22시간을 추월했으며. 영국 역시 1인당 월평균 틱톡 이용시간 25시간으로 유튜브 16시간 앞지른 바 있다. 국내 또한 틱톡 MAU(월평균 사용자 수)가 630만명 이상에 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