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상 ‘우리메타브랜치’ 오픈

2021-12-06 15:41:58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상 ‘우리메타브랜치’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글로벌 메타버스 전문업체인‘오비스(oVice)’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에서 소상공인들이 실제 업무를 볼 수 있는‘우리메타브랜치’를 금융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메타브랜치’는 우리은행이 운영 중인‘우리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메타버스로 구현하였으며, 코로나19와 소상공인의 편의성 증대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메타브랜치’에서는 전담직원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책금융대출, ▲상권·입지 분석, ▲각종 사업계획 수립 지원 등 소상공인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며, 인터넷으로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은 내년 상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메타브랜치’는 최신 트렌드를 활용하여 금융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 고객부터 먼저 오픈하게 되었다”며, “향후 은행의 모든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처리 가능한‘메타버스 브랜치’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