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신한은행, 퇴직연금 ETF 상품 출시

2021-12-01 11:07: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고객이 상장지수펀드(EFT)을 운용 할 수 있는 퇴직연금ETF 상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상품 라인업에 ETF를 추가해 다양한 상품 운용 기회 제공과 적극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DC/개인형IRP 가입 고객은 신한 쏠(SOL) 퇴직연금 플랫폼인 ‘나의 퇴직연금’을 통해 ETF상품 운용이 가능하다.

‘나의 퇴직연금’은 퇴직연금 상품정보와 수익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안내 서비스로 실 사용자수 15만명(MAU)이 이용 중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AI기반 ‘투자고수 따라하기’ 플랫폼에 ETF 관련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투자고수 따라하기’는 신한은행 퇴직연금 플랫폼을 이용하는 100만명 고객들의 수익률을 분석해 상품가입 이후 연평균 10%이상 수익률을 달성한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퇴직연금 상품 운용·투자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