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하나금융그룹, 원큐 온 샘플 출시

2021-11-17 17:27:27

하나금융그룹, 원큐 온 샘플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자체개발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원큐 온 샘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원큐 온 샘플」은 금융 업무를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하나금융그룹에 최적화된 고유 AI통합 플랫폼 이다.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 관계사 하나금융티아이가 개발을 주도하고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AI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원큐 온 샘플」은 외부 테크기업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적으로 플랫폼을 구축 및 적용했다.
금번 플랫폼 출시는 AI 서비스 개발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동시에 그룹 AI 서비스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더했다.

또한 외부 솔루션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서 그룹 내 ▲표준화 된 데이터 분석 환경 통합관리 ▲금융 최적화 AI 기술 역량 내재화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되었다.

하나은행은「원큐 온 샘플」을 활용해 모바일앱‘하나원큐’신용대출의 신용평가모델에 적용 완료하였으며 향후 그룹 내 관계사의 로보어드바이져, AI 광학문자인식(OCR), AI 챗봇 등을 비롯한 금융 전 분야에 AI 기술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