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 이슈] 증권플러스, 투자자 10명 중 8명, “음반시장 승자는 JYP” 外

2021-10-28 12:50:48

[금융 이슈] 증권플러스, 투자자 10명 중 8명, “음반시장 승자는 JYP”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증권플러스, 투자자 10명 중 8명, “음반시장 승자는 JYP”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10월 다섯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주식 투자자들은 JYP 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 주가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4,741명이 참여한 “SM ‘NCT 컴백’ vs JYP ‘신인 걸그룹’… 음반시장 승자는?” 설문에서 80.7%가 ‘JYP Ent.’, 19.3%가 ‘에스엠’이라고 답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있지(ITZY)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차기 신인 걸그룹을 2022년 2월 선보인다고 밝혔다. 증권가에서는 JYP 엔터테인먼트가 신인 걸그룹 외에도 다양한 신인 론칭 계획을 밝혔다는 점에 주목하고, 국내 엔터사 중 가장 많은 신인 데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25일 장중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주가 반등 중인 에스엠 또한 NCT 완전체가 컴백하면서 4분기 호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위드 코로나에 따른 오프라인 공연 재개 기대감도 더해지고 있다.

3,297명이 참여한 “카카오페이 청약 vs 제페토 2천억 투자… 플랫폼주 부활할까?” 설문에서 66.1%는 ‘카카오’, 33.9%는 ‘네이버’의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답했다. 9월 다섯째 주 증권플러스가 진행했던 `네이버 “자사주 줍줍” vs 카카오 “침묵”… 빅테크 주가 어디가 좋을까?` 설문 조사에서 투자자 67.6%가 ‘네이버’, 32.4%가 ‘카카오’라고 응답한 것과 대비되는 결과다. 최근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는 줄곧 하락세를 보였으나, 주가 반등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가 2번의 연기 끝에 올 11월 유가증권시장 입성을 위한 기업공개를 재추진하면서 주가 회복의 불씨가 보인다는 분석이 나왔다. 네이버는 네이버웹툰을 비롯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등 글로벌 콘텐츠 부문의 최근 급격한 성장이 주가 반등을 견인할지 기대를 모은다.

[금융 이슈] 증권플러스, 투자자 10명 중 8명, “음반시장 승자는 JYP” 外이미지 확대보기

◆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5억원 기부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부금 총 5억원을 소상공인연합회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해 매출감소 등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지원대상은 전년 대비 매출 감소폭이 크고 소득수준이 낮은 소상공인이며 나눔, 기부, 봉사 등 선한 활동 사례가 있는 소상공인이 우대된다. 최종 선발된 약 500곳은 긴급생활자금 100만원과 우리금융그룹의 각종 홍보 채널을 통한 가게, 사업 홍보를 지원받는다. 모집 접수는 오는 11월 중순부터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올해 초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돕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선한가게」로 선발해 생활자금 및 마케팅을 지원한 바 있다. 특히, 1기 선한가게 중 우수 업체의 스토리를 담은 홍보영상을 제작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했다.

◆논스클래식, ‘메타서울-AI네트워크 2021’ 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논스클래식은 AI네트워크와 함께 ‘메타서울-AI네트워크 2021’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NFT와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된 ‘AINFT’를 주제로 열린다. 컨퍼런스는 11월 1일 유튜브 라이브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NFT 작품은 정지된 이미지나 정해진 동영상 형태가 많았다. AINFT는 AI기술을 적용해 기존 NFT 작품이나 디지털 작품을 생동감 있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형태로 만든다. ‘메타서울-AI네트워크 2021’에서는 AINFT가 어떤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올 수 있을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한다. AINFT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작가들이 참여한 연설과 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이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 AINFT에 관한 설명과 AINFT 기술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연설과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사와 패널 토론에 참여하는 AINFT 프로젝트나 아티스트로는 ▲AI로 저작권 없는 음악 제작 서비스를 개발하는 포자랩스 ▲카메라 모션인식을 통해 NFT에 유저의 동작을 입히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MYTY ▲AI를 통해 추리소설을 작성하는 케이스바이케이츠 ▲글로벌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KIAF SEOUL)에 3회 참여한 팝아트 작가 도파민 최 ▲CNN 선정 세계 최고 앙상블 중 하나로 알려진 세종솔로이스츠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