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플로깅’과 일상 속 착한 습관들을 하루 하나 이상씩 실천해보자는 토니모리 메시지가 결합해 탄생했다. 건강한 생활습관인 걷기, 달리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우리 일상의 일부인 길거리도 깨끗하게 만들어보자는 다짐을 담았다.
토니모리는 해당 캠페인의 메시지 강조를 위해 ‘플로깅’에 가장 적합한 러닝 크루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일반인 대상 캠페인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챌린저스 앱(App) 내 #클린스트리트 캠페인 챌린지를 동시 개최했다. 해당 캠페인은 모집과 동시에 러닝 크루 및 일반인 모두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챌린저스 캠페인 모집 페이지는 클릭 수는 약 1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참여자 총 1천 명이 2주 동안 주 3회 야외 플로깅 활동에 참여해 전체 평균 달성률 97%를 기록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은 업계 최초 무라벨 토너이자 비건 토너인 ‘원더 비건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의 출시와 더불어 기획됐다. ‘친환경 토너’를 출시한 만큼, 더욱 환경적인 메시지를 확산시키는 토니모리가 되기 위해 고민했던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라고 토니모리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러닝 크루 100인과 협업해 #클린스트리트 2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