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 이슈] 하나은행 '커넥티드 카 기반 금융상품 개발' MOU 체결 外

2021-10-18 17:11:11

[금융 이슈] 하나은행 '커넥티드 카 기반 금융상품 개발' MOU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은행 '커넥티드 카 기반 금융상품 개발' 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5일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 현대차·기아(현대차 대표이사 장재훈, 기아 대표이사 송호성), 대출 비교 플랫폼 핀다(대표이사 이혜민, 박홍민)와 『커넥티드 카 기반 금융상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커넥티드 카’는 자동차에 정보통신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로, 현대차·기아는 대표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블루링크’, ‘기아 커넥티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차량 원격 제어 등 스마트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하나은행 등 협약사는 자동차가 생활의 중심이 되는 ‘카 투 라이프(Car to Life)’ 현상과 핀테크의 금융혁신 움직임에 대해 공감하고, 모빌리티와 핀테크 데이터를 융합한 금융상품 공동 개발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 현대차·기아, 핀다는 ▲‘커넥티드 카’ 고객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을 공동 추진하며, 향후 금융시장에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금융 이슈] 하나은행 '커넥티드 카 기반 금융상품 개발' MOU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BNK경남은행, ㈜지에스엠케이 ‘유망중소기업’ 선정

BNK경남은행은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 소재한 ㈜지에스엠케이(대표이사 김갑수)를 ‘유망중소기업’에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자동차 엔진부품 제조업을 영위 중인 ㈜지에스엠케이는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유망중소기업에 뽑혔다.

㈜지에스엠케이는 지난 2019년 IATF 16949(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0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선정되는 등 역량을 인정 받았다.

특히 포드사의 EGR쿨러 커버 및 전기자동차부품 양산도 계획 중에 있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지에스엠케이는 특별 제작한 현판과 인증서 그리고 금융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 자매결연마을 수확기 일손돕기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조합감사위원회는 18일 자매결연마을인 충북 제천시 가정마을을 찾아 수확기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수확기를 맞은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고추 및 약초수확 작업을 하며 굵은 땀을 흘렸다.

조합감사위원회는 평소에도 농축협 종합감사 종료 후 감사반원들이 해당 지역의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