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가전 이슈]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출시 外

2021-10-13 09:50:39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출시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한컴오피스 2022‘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2022’는 기존 서체와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었던 ‘한컴애셋’ 메뉴에 [추가기능] 탭을 신설,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한컴애셋에는 ▲ 단축키 도우미 ▲ HWPX 변환기 ▲ 옛한글 코드 변환기가 탑재되며, 점차적으로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별 니즈에 맞춘 메뉴 구성이 가능해지고, 기능 추가를 위한 패치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개방형 문서표준이자 머신리더블한 문서형식인 HWPX의 이점을 활용한 기능도 추가됐다. 문서 내 표, 그림, 도형에도 태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문서 데이터의 검색, 분류, 추출이 가능해져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분야에서의 활용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한컴오피스 2022‘의 워드프로세서 ‘한글’에는 고대비 모드 지원, 검토 의견 삽입하는 ‘메모’에다 댓글을 달 수 있는 ‘메모회신‘ 기능 등을 추가하고, 스프레드시트 ‘한셀’에는 지원 함수를 347개에서 455개로 확대하는 한편, 번역기능도 추가했다. 프레젠테이션 ‘한쇼’에서는 편집을 원치 않는 개체들에 선택적으로 Lock을 걸 수 있는 ‘개체 보호하기’ 기능, ‘애니메이션 없이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center

◆캠시스-솔루엠-쎄보모빌리티, 3자 업무협약 체결

캠시스(050110, 대표이사 박영태)는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대표이사 박영태), 전자부품·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솔루엠(248070, 대표이사 전성호)과 각 사업별 핵심 부품에 대한 개발 및 양산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2일 오전 캠시스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캠시스 및 쎄보모빌리티 박영태 대표, 솔루엠 전성호 대표 등 3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관계자들은 ‘스마트 헬스케어 센서 및 모듈 개발과 양산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관리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이하 BMS)의 개발 및 양산 검증’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먼저, 스마트 헬스케어 센서개발 및 모듈화 사업협력 부문에서는 센서반도체를 자체개발한 솔루엠과 모바일/IT 부품의 모듈화 개발 역량을 오랜 기간 축적해온 캠시스가 협업하여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등 웨어러블 기기에서 체온, 심박수 등 다양한 생체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센서모듈을 개발, 양산할 예정이며, 이후 제품의 판매를 위한 영업 활동에도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center

◆CJ ENM 투니버스, 2021년 4분기 신규 콘텐츠 라인업 공개

CJ ENM 투니버스가 2021년 4분기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동물들의 본능초월 코믹 시트콤 애니메이션 <웰컴투 정글스쿨>이 포문을 연다. 10월 1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웰컴투 정글스쿨>은 사자, 얼룩말, 늑대, 고래, 까마귀 등 각종 동물 학생들이 생태계를 초월해 다같이 학교에 다니면서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일상을 담는다.

10월 20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는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판타지 애니메이션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은 소원을 들어주는 과자를 판매하는 낡은 과자가게 ‘전천당’과 가게를 둘러싼 사람들의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다.

11월에는 종합 예능 드라마 크리에이터 ‘민쩌미’의 상황극을 만나볼 수 있다. 11월 3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방송 예정인 <민쩌미>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민쩌미’가 선보이는 1인 다역 상황극 콘텐츠로, 일상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재들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쩜by쩜’, ‘쩜그레‘ 등 유튜브 ‘민쩌미’ 채널의 대표 드라마 시리즈들이 방영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