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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슈] KB국민은행, 클라우드 기반 신 인사시스템 오픈 外

2021-10-06 12:30:48

[금융 이슈] KB국민은행, 클라우드 기반 신 인사시스템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 클라우드 기반 신 인사시스템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국내 은행 최초로 인사 부문 전 영역에 퍼블릭 클라우드(SaaS) 기반의 ‘신(新) 인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인사시스템은 글로벌 최대 소프트웨어사인 SAP사와 KB국민은행의 인사, IT 담당자가 One Team을 이룬 데브옵스(DevOps) 조직 형태로 약 1년 6개월에 걸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의 표준 인사 프로세스 및 기능을 인사정보, 채용, 인사평가, 공모, 승진후보자, 후임자 관리 등 인사 전반에 도입했다. 이와 함께 경영철학과 조직 운영방향에 맞는 협업 및 혁신형 인사 운영체계 개편을 완료했다.

또한 특수성을 유지해야 하는 일부 영역은 별도로 클라우드에 연계해 글로벌 표준과 KB국민은행 고유의 프로세스를 조화롭게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금융권 최초로 도입해 현재 고도화 단계에 진입한‘AI 기반 영업점 이동, 배치 자동화 시스템’에 이어, 클라우드 기반 ‘신 인사시스템’을 도입해 금융권 HR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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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화훼농가서 릴레이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 봉사단은 6일 경기도 동두천시 화훼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 봉사단은 가을 국화 출하기에 일손이 부족한 화훼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화분 나르기, 화분 갈이 및 환경정화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매년 농협은행은 수확기에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전사적인 릴레이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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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카드, 만 65세 이상 고령자에 ‘지정인 알림서비스’ 시행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수협카드를 이용하는 만 65세 이상 고령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금융상품 이용 정보를 가족 등 지인에게 알릴 수 있는 ‘지정인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10월 8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자 본인이 지정한 가족이나 지인에게 이용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단,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가입자 본인이 ‘지정인 알림 서비스’ 제공에 대한 희망 의사를 밝혀야 하며 ▲카드 회원 가입시 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알림서비스를 받을 지정인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해야 한다.

서비스 제공 정보는 카드론의 경우 ▲성명 ▲대출일자 ▲대출금액 ▲이자율 ▲연체이자율 ▲상환방식 ▲대출기간이며, 현금서비스는 ▲성명 ▲이용일자 ▲이용금액으로 고령고객 본인에게 제공되는 정보와 동일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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