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아이템버스-아티프렌즈 기술협력, '아이템넷' NFT SDK 선보여

2021-08-27 14:15: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티프렌즈(ArtiFriends, 대표 이정우)와 아이템버스(itemVerse)가 기술 협력을 통해 '아이템넷' NFT SDK를 유니티(unity) 에셋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티프렌즈 관계자는 "NFT 거래소 구축을 위한 초대형 연합 블록체인게임 프로젝트 ‘아이템버스’에서 메인 개발사로 참여중이다. 또한 2019년 이더리움의 느린 속도라는 가장 큰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토종 블록체인 메인넷 사슬(SASEUL) 엔진 개발에 성공하고 올해부터는 상용화 및 확장사업에 본격 나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티프렌즈 이정우 대표는 “국내 NFT의 표준 'K-NFT'를 개발하고 있는 초대형 블록체인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가 유니티와 VSP(Verified Solutions Partnership, 검증된 솔루션 파트너)를 맺고 최신 버전 유니티에디터에 최적화 검증이 완료된 아이템넷 SDK를 유니티 개발자에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유니티(Unity)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및 운영 플랫폼인 유니티를 제작한 회사로, 현재 전 세계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의 71% 이상이 유니티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유니티로 제작된 애플리케이션의 월간 다운로드 수는 50억 건 이상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