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채용설명회’ 개최

2021-08-26 13:47:49

롯데건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내의 직무상담 ZONE.(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내의 직무상담 ZONE.(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L-Town)를 지난 25일 개최했다.

롯데건설은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 진행한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총 400여명의 구직자들이 사전 신청하는 등 롯데건설 신입사원 채용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롯데건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장인 L-Town에는 롯데건설의 시그니처 건축물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로 구현됐다. 구체적으로 △롯데캐슬을 공간으로 한 직무상담 ZONE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SKY31을 구현한 설명회 ZONE △실제 건설현장 재현한 홍보영상 ZONE △롯데월드를 배경으로 한 퀴즈 ZONE 등을 마련했다.

한편 채용설명회 종료 후 실시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7%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처음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번 채용설명회의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평균 4.7점으로 응답자 대부분이 매우 만족한 것으로 답변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는 참여자 입장에서는 특정 시간·장소에 모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공간적 제약에서 자유롭고, 주최자 입장에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신입사원 교육 등 다양한 행사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해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