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농협은행 SNS 채널에 등재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NH튜브’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해당 영상은 최근 주요 금융사기 수법인 지인사칭 등을 피해사례 중심으로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되었고 앞으로 대내외 교육자료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보이스피싱 사칭 사기 예방편’에서는 지인,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사기수법과 대고객 주의사항을 안내하며,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사기이용계좌) 예방편’에서는 대출사기, 재택알바사기, 취업사기 유형 및 이에 대한 예방법 등을 다루었다.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수경 부행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최근에는 가족 등 지인을 사칭한 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NH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NH튜브’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해당 영상은 최근 주요 금융사기 수법인 지인사칭 등을 피해사례 중심으로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되었고 앞으로 대내외 교육자료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보이스피싱 사칭 사기 예방편’에서는 지인,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사기수법과 대고객 주의사항을 안내하며,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사기이용계좌) 예방편’에서는 대출사기, 재택알바사기, 취업사기 유형 및 이에 대한 예방법 등을 다루었다.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수경 부행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최근에는 가족 등 지인을 사칭한 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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