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플라스틱이 올바르게 분리배출되어 유용한 굿즈로 되돌아오는 일상 속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동참 캠페인이다. 지난달 19일 시작된 시즌2는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한국 코카-콜라와 공감대를 형성한 이마트, SSG닷컴,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진행 중이다.
이마트 성수점 1층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는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 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사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든 코카-콜라 알비백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투명 음료 페트병 20개를 올바르게 분리수거해 모아오는 소비자에게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라벨제거기(콬-따)’, 투명 음료 페트병 50개는 ‘코카-콜라 캠핑박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해 일상에서 소비된 음료 페트병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유용한 굿즈로 돌아오는 자원순환 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분리배출이 어려울 경우에는 부스에서 원더플 스티커를 수령해 택배 발송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종료 3주 내에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상자에 담은 후 원더플 스티커를 겉면에 부착해 선불 택배로 발송하면 된다.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참가자에게는 수거된 페트병 수에 따라 현장 참여자와 동일하게 코카-콜라 라벨제거기나 코카-콜라 캠핑박스를 제공한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체험 부스는 오는 2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가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올바른 분리배출과 플라스틱의 자원순환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오프라인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오프라인 체험부스는 오는 20일(금)까지 이마트 성수점에서 운영된 후 21일(토)부터 29일(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에 마련되는 오프라인 체험 부스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