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DL에너지, 요르단 타필라 풍력 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2021-08-02 12:49:48

상업운전에 돌입한 요르단 타필라(Tafila) 풍력 발전소.(사진=DL)이미지 확대보기
상업운전에 돌입한 요르단 타필라(Tafila) 풍력 발전소.(사진=DL)
[로이슈 최영록 기자] DL에너지가 요르단 타필라(Tafila) 풍력 발전소를 준공하고 상업운전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발전소는 DL에너지가 한국남부발전과 공동으로 개발한 사업으로 사업 기획 단계부터 부지 확보, 인허가, 전력 판매 계약, 금융 조달, 건설 등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DL에너지에 따르면 이 풍력 발전소는 요르단 수도 암만에서 남쪽으로 140km 떨어진 타필라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발전 용량은 51.75MW 규모로 약 5만가구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DL에너지는 요르단 국영 전력 공사(NEPCO)와의 전력 판매 계약에 따라 향후 20년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DL에너지 대표이사 김상우 부회장은 “국내에서 추가적인 신재생 발전소를 개발 중이며 이를 위해 지난 7월 ESG채권도 발행 완료했다”며 “향후에도 각 국가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면서도 환경과 사람 모두를 고려하는 책임 있는 에너지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