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7일부터 14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3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HI ELS 2667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0%(연 4.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HI ELS 266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3%(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0%(연 4.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7%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3%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4.0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31일까지 ETF(상장지수펀드) 일 거래금액에 따라 캐쉬백 혜택과 문화상품권이 제공되는 ‘7월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ETF 유형별로 총 네 개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우선,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 오는 31일까지 ETF 전 종목의 일간 합산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이 10억원 이상 달성 시 마다 매일 5만원이 캐쉬백 되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다음으로 유진투자증권은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7월 한달간 이벤트 대상 ETF를 거래할 경우 일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세 가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삼성자산운용과 함께하는 ‘KODEX ETF 3종 이벤트’의 대상종목은 ▲KODEX 미국FANG플러스(H)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이며, 한국투자신탁운용과 함께하는 ‘KINDEX ETF 2종 이벤트’의 대상종목은 ▲KINDEX Fn5G플러스 ▲KINDEX 네비게이터친환경자동차밸류체인액티브이다. 마지막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마련한 ‘TIGER ETF 2종 이벤트’의 경우 ▲TIGER 퓨처모빌리티액티브 ▲TIGER 글로벌BBIG액티브를 거래할 때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액별 혜택 기준을 살펴보면, 세 개 이벤트 모두 해당 종목의 일간 합산 거래 금액이 100만원 이상 1천만원 미만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1장이, 1천만원 이상이면 5천원이, 1억원 이상이면 2만원이, 10억원 이상이면 5만원이 각각 문화상품권으로 매일 지급된다. 상품권은 각 해당 운용사에서 지급하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혜택은 이벤트 별로 개인당 한번씩, 최대 3잔이 적용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이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ETF 거래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리얼티코리아와 부동산 투자자문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오른쪽)과 유진석 리얼티코리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6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리얼티코리아와 초고액자산가의 부동산 투자자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투자증권은 리얼티코리아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하여 GWM 고객에게 더욱 전문화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리얼티코리아는 상업용 빌딩의 거래, 부동산 투자자문 및 자산관리 등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부동산 전문기업이다.
한국투자증권 초고액자산가 전담 조직 GWM(Global Wealth Management)는 금융투자협회 인가를 받아 지난 3월부터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하고 있다.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 등 부동산 전문인력이 국내외 부동산에 대한 투자판단과 함께 매매·임대차 자문 등 종합적인 부동산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부사장)은 “고액자산가에게 정확한 국내외 부동산 정보와 투자관리는 필수”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WM 고객에게 강화된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4일까지 테슬라(TSLA UW), 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무조건 월지급식 TRUE ELS 14177회’를 총 7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한투증권에 따르면 이 상품은 3년 만기 스텝다운 구조로 상환되기 전까지 별도의 지급 조건 없이 매월 0.75%씩(연 9.00%)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기까지 매 4개월마다 총 9번의 상환 기회를 제공하며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85%(4개월, 8개월, 12개월, 16개월), 80%(20개월, 24개월, 28개월, 32개월), 70%(36개월) 이상일 경우 그간 얻은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만기까지 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원금을 돌려받는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70% 미만이라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 시 발생 가능한 원금손실률은 -30% ~ -100%다.
고난도 금융상품 숙려대상 고객(개인 일반투자자)의 경우 상품 청약 기간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이다. 이후 7월 12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7월 13일부터 14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해야 한다. 청약 의사 확정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방문 및 고객센터 전화, 홈페이지,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을 통해 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2월 31일까지 다양한 해외주식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해외주식 혜택 이벤트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0.07% 적용 ▲첫 거래 고객 중 500만 원 이상 거래 시 해외주식(아마존, 구글(알파벳C), 마이크로소프트, IXC ETF, 아메리칸 에어라인 중 1주) 랜덤 지급 ▲주식 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 원 현금 지급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2개월 무료 제공 등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주식영업팀 담당자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가 한국시간 기준 오후 5시부터 가능하고,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주식을 주문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며 “이벤트 혜택과 유용한 편의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해외주식 투자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은 QV계좌를 이용하는 개인고객 대상으로 중개형 ISA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12월 31일까지 중개형 ISA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내에서 1년간 주식매매 수수료와 유관기관 수수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QV 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ISA를 최초로 개설하고 2천만원을 입금하는 고객 중 선착순 1백명에게 GS주유상품권(5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신탁형 또는 일임형 ISA 1천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선착순 3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와 티라미수 케이크 세트를 증정한다.
삼성증권은 지난 6일,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GA(법인보험대리점)·자문사 CEO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 날 포럼은 국내 주요 GA·자문사 CEO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채준 교수의 'Post Pandemic 시대의 투자트렌드' 강연과 삼성증권 오현석 리서치 센터장의 '2021년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삼성증권 연금본부 이주리 팀장의 '연금 시장 현황 및 전망'과 등의 내용으로 3시간 가량 진행됐다.
삼성증권은 현재, 업계 최다에 달하는 5천여명의 소속 투자권유대행인·모집인을 통해 총 6조원 이상의 누적 자산을 유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증권 한상훈 영업솔루션담당은 "GA·자문사 채널은 투자 자문 서비스 다양화를 위한 주요 채널"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포럼을 통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투자 트렌드를 GA·자문사와 공유하고 영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