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에 따르면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행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이하여 ‘금융소비자보호’가 핵심가치임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자산 보호를 위하여 △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판단하고 행동 △ 금융투자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공 △ 고객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 △ 고객을 공정하게 대하고 불편/불만 사항을 적극 개선 △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 수행 등을 약속하고 반드시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다.
그리고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를 제공하여 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할 예정이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금번 행사를 통하여 소비자보호 실천의지를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만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매 분기 운영하여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업무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여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KB증권은 임직원이 소비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재고로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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