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 80억 투자 유치

2021-04-21 18:37:06

center
[로이슈 심준보 기자]
모바일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인 애드엑스(AD(X))는 900억원 이상 기업가치로 80억원 규모의 벤처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C 라운드로 국내 대표적인 벤처캐피털(VC)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는 광고주가 아닌, 광고 지면을 제공하는 매체인 모바일 앱/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광고 수익을 설계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애드엑스는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 앱 개발사, 게임업체들이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수익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와 관련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이번 시리즈C 투자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온라인 컨텐츠/게임 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양한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며 관련된 애드테크 기술이 고도화되고 관련 시장이 팽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애드엑스 강율빈 대표는 “이번 유치한 투자금으로 광고 수익향 게임 개발사 인수를 이어가고,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인 채팅 API 솔루션 등 B2B 솔루션도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하며, “국경 없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K-스타트업이 되고 싶고, 조만간 코스닥 상장도 노리며 애드엑스의 외연을 넓혀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