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코인빗 “시세조작·차익 편취 의혹 사실무근”

2020-08-26 18:24:07

코인빗 “시세조작·차익 편취 의혹 사실무근”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이 최근 경찰의 유령 계정 자전거래 및 시세 조작 혐의 등에 따르면 압수수색에 관해 압수수색이 이뤄진 것은 사실이나 해당 혐의는 사실 무근이라고 26일 밝혔다.

코인빗측은 최근 특정ID 및 유령계정을 통해 특정코인을 사고 팔며 시세조작을 하고 해당 거래를 통해 차익을 챙겼다는 추측성 기사 보도는 근거없는 내용이라며, 보도에서 언급된 내부관계자는 과거 코인빗 재직당시 내부거래를 통해 부당이득을 취해 퇴사한 직원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내용은 추측으로 허구의 내용을 만들어 제보한것이라며, 오랜 시간동안 악의적으로 저희에게 금전적인 목적을 가지고 협박하며 악의적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코인빗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으로 진행되었던 바이백(Buy-back) 물량은 정상적으로 락업(Lock-up)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빗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의 기사보도가 추측성으로 작성되고 있다”라며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치지 않도록 해당 내용들을 확인해 사실이 아닌 허위기사는 법적으로 대응하고 언론사에 해명 보도자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