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신증권에 따르면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리츠 투자를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도 보다 쉽게 리츠를 이해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츠의 개념과 특성 등 상품 소개는 물론 국내외 상장 리츠 라인업,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까지 가능하다.
신규 상장 리츠에 대해서는 청약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신증권에서 진행하는 공모 리츠 청약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신청할 수 있다. ‘대신리츠 인사이트’를 통해서는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의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 국토교통부 리츠정보시스템 등 리츠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는 대신증권 MTS, HTS 그리고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MTS와 홈페이지에서는 메뉴에서 ‘리츠상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HTS에서는 ‘화면번호 #9500, 대신 리츠(REITs)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윤중식 대신증권 정보화추진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쉽게 리츠를 접하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리츠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