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페이코, ‘PAYCO LIFE’ 선언… “페이코로 다 되는 일상 선보일 것”

2020-08-03 16:28: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NHN페이코(대표이사 정연훈)가 3일 서비스 출시 5주년을 맞아 ‘PAYCO LIFE(페이코 라이프)’를 페이코의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는 슬로건으로 선언하고, 생활을 금융으로 연결시키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페이코 라이프’는 24시간 페이코로 다 되는 일상을 의미하며, 이용자의 가까운 일상생활로 스며들어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페이코가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새로운 생활방식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기념해 NHN페이코는 ‘페이코 라이프’가 가능한 ‘생활밀착형 플랫폼’ 구축 성과를 공개했다.

페이코는 2015년 8월 1일 페이 춘추전국 시장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로 탄생한 이후, 경쟁사와 손잡는 오월동주 생존전략과 개척정신으로 간편결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쥔 제휴를 다수 성사시키며, ▲결제, ▲쿠폰, ▲캠퍼스존, ▲오더, ▲공공, ▲금융을 주축으로 서비스를 확장해왔다.

먼저 페이코는 생활 속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결제 환경을 구축했다. 페이코 결제처는 국내 간편결제로는 최다 수준으로, 온라인 20만, 오프라인 270만 곳(*삼성페이 결제 가능 신용카드 가맹점)에 달한다. 이용자는 월 평균 5.7 건을 페이코로 결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페이코가 주요 결제수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했다.

또한 ‘페이코 쿠폰’을 통해 이용자 혜택을 극대화했다. 페이코 이용자는 매월 푸드, 패션, 뷰티, 헬스, 육아 등 총 14개 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250여 건의 쿠폰을 활용해, 인당 월 평균 4,100원을 할인 받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페이코 캠퍼스존’은 미래 큰손인 대학생을 겨냥한 페이코의 오프라인 거점지로, 전국 200개 캠퍼스에 구축됐다. 특히, 서울 지역이 43곳으로, 서울 소재 대학의 86%를 페이코 캠퍼스존으로 확보했다. 해당 대학교 이용자는 학생식당, 카페, 매점, 통학버스와 더불어 복사앱에서도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의 비대면 주문결제 방식인 ‘페이코 오더’는 2만 7000곳의 가맹점과 도입 계약을 마쳤다. 언택트 트렌드에 힘입어 2020년 2분기 현재 주문율이 전분기 대비 150% 성장했으며, 페이코 오더를 통해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는 전체 주문의 41%를 차지한 아메리카노로, 카페 이용에 주로 활용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전자문서함을 중심으로 하는 ‘페이코 공공’ 서비스는 NHN페이코가 올 상반기 주력한 사업 영역이다. 통신요금, 지방세, 카드명세서, 가스요금 등 총 9개 기관의 납부고지서 확인이 가능하며, 10명 중 한 명은 고지서 수령 후 즉시 납부하는 것으로 드러나 모바일 활용성을 입증했다. 추후에는 주민등록등본 등 정부 사이트에서만 발급할 수 있었던 민원 전자 문서를 ‘페이코’ 앱을 통해 발급, 열람, 보관, 제출할 수 있게 된다.

‘페이코 금융’ 서비스는 독보적인 금융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송금이 가능한 금융계좌는 총 104곳에 달하며, 통합 조회가 가능한 계좌는 19곳, 카드사는 14곳으로 자신의 금융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출 상품 비교가 가능한 ‘맞춤대출’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보험추천’, 그리고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개하고 있는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또한 다수 금융사와 연계됐다.

NHN페이코는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페이코 라이프’를 향후 개인의 라이프를 담아낸 금융으로 연결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마이데이터 사업에 있어 ‘마이데이터, 나의 금융’을 컨셉으로 모든 상품을 비교하고 모든 이용자를 포용하는 기존 금융사와는 차별화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강화, 실속과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는 2030세대들을 겨냥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