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핀트(Fint) 고공행진, 누적 투자일임 계좌수 2만 5천 건 돌파

2020-07-09 07:58:10

핀트(Fint) 고공행진, 누적 투자일임 계좌수 2만 5천 건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은 국내 최초의 비대면 투자일임 시장을 연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핀트가 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2만 5천 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올해 4월 누적 1만건을 넘어선지 단 두 달 만에 무려 배 이상 뛴 성과로 주목된다.

핀트의 급성장은 언택트 열풍과 함께했다. 금융 시장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는 가운데, 최근 들어 고객들이 하루 평균 350건 이상의 신규 계약을 체결하면서 투자일임 시장에서 돋보이는 실적을 기록했다. 핀트 모바일 앱(App) 가입 회원수도 최근 10만 명을 넘어서면서 잠재적인 투자 전망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투자일임을 신청한 전체 금융소비자 중 상당수가 핀트를 통해 가입한 점도 눈에 띈다. 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 발표에 따르면, 2019년 4월부터 1년 동안 금투협에 보고된 투자자문 및 일임계약 증가 건수는 2만 8천여 건으로, 이 중 약 20%에 달하는 5천 5백여 건이 핀트를 통해 가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핀트는 과거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이었던 투자일임 서비스를 AI 기반의 대중화 서비스로 탈바꿈 시키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체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의 고도화 및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꾸준히 향상시켜 온 점이 금융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핀트는 2013년 설립된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5년여 간 개발해 탄생시킨 인공지능 아이작(ISAAC)과 운용 플랫폼 프레퍼스(PREFACE) 기술 기반으로 운용되는 간편투자 서비스로, 투자에 필요한 시장 분석, 포트폴리오 구성, 거래소 주문 및 수익 현황 분석 등 모든 과정을 AI가 담당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