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전문사모운용사 5사, 금투협 정회원 신규 가입

2020-06-16 19:41:48

왼쪽부터 하이즈에셋자산운용 김준기 대표, 스톤브릿지자산운용 백상석 대표,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제이엠씨자산운용 박광운 대표, 피아이엠자산운용 이건수 대표, 에이아이파트너스자산운용 이지홍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하이즈에셋자산운용 김준기 대표, 스톤브릿지자산운용 백상석 대표,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제이엠씨자산운용 박광운 대표, 피아이엠자산운용 이건수 대표, 에이아이파트너스자산운용 이지홍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이사회에서 정회원 가입이 승인된 전문사모운용사에 대해 16일 가입식을 열고 회원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회원으로 가입한 회사는 스톤브릿지자산운용, 에이아이파트너스자산운용, 제이엠씨자산운용, 피아이엠자산운용, 하이즈에셋자산운용 등 5개사(가나다순)이다.

금투협에 따르면 협회 정회원은 총회 출석 권한과 의결권을 부여 받음과 동시에 협회의 각종 회의체에 참여하여 시장 또는 산업 전반에 대한 법령·제도 개선과 규제완화 등과 관련하여 의견 개진의 기회를 갖는다.

또한 홍보, 공시·통계, 광고·약관 심사, 전문인력 등록·관리 등에 대한 업무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투자교육원의 강의 수강과 시설 이용시 할인 혜택도 누리게 된다.

한편,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오늘 5개사의 정회원 가입으로 회원 총수가 440개사가 됐다고 전했다. 금투협 회원사는 정회원 312개사(증권57, 자산운용237, 선물4, 부동산신탁14), 준회원 103개사, 특별회원 25개사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