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신한은행,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2020-02-27 15:47: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금융감독원 주최로 진행된 ‘2019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금융회사 부문과 우수금융회사직원 부문에서 각각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7일 예정된 시상식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하고 금융감독원장 축사와 수상자 인터뷰 등을 담은 동영상 배포로 대신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에 있는 금융회사 본ㆍ지점과 인근 초ㆍ중ㆍ고교가 결연을 맺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금융 이해도를 제고하고 올바른 금융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금융감독원은 매년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 참여해 금융교육 발전에 공헌한 금융회사, 금융회사 직원, 학교, 교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대상자별 니즈에 맞춘 주제별 맞춤형 금융교육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 ▲영업점 직원들이 참여해 생생하게 들려주는 금융이야기 등을 통해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특히 2019년에는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금융교육을 주제로 한 뮤지컬을 제작해 공연을 실시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금융회사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또 우수금융회사직원 부문에서는 1사1교 금융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사회공헌부 윤종한 과장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중심의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