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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 고급유 브랜드 ‘KAZEN(카젠)’ 리뉴얼 출시

2020-02-18 14:03:08

K리그 경기장에 설치될 현대오일뱅크 KAZEN 입체광고물(예상도).이미지 확대보기
K리그 경기장에 설치될 현대오일뱅크 KAZEN 입체광고물(예상도).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고급휘발유 브랜드 ‘KAZEN(카젠)’을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경쟁에 불을 지핀다.

‘KAZEN’은 ‘황제’를 뜻하는 ‘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Zenith’를 합친 말로 고급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고급휘발유는 자동차 연료유 중 유일하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제품이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국내 고급휘발유 소비량은 2016년 88만 배럴에서 지난해 135만 배럴로 연 평균 15.5%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보통휘발유는 7,805만 배럴에서 8,148만 배럴로 연 평균 1.4%증가하는 데 그쳤다.

최근 저유가 기조가 지속된 데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입차 선호현상이 강해 고급휘발유 수요는 당분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출력 수입차의 경우 노킹(Knocking)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급휘발유 주유가 필수적이다. 휘발유가 정상 연소되지 않으면 엔진룸을 망치로 두드리는 것과 같은 소리가 발생하는데, 이런 노킹현상이 계속되면 엔진 출력이 떨어지고 심한 경우 부품까지 손상되기 때문이다.
옥탄가란 노킹현상을 방지해주는 정도인데 KAZEN의 옥탄가는 100이상으로 업계 최고수준이다. 국내에서는 옥탄가가 94만 넘으면 고급 휘발유로 분류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KAZEN은 지난해 국내 최대 레이싱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공식 연료로 선정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 “오는 3월 개막되는 프로축구K리그에 입체광고물을 설치하고 연말까지 취급점을 현재의 두 배인 300개로 확대해 10%대인 시장점유율을 2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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