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방법은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30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300명(매일 1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할 예정이다.
3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에는 ‘서상영의 시황,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등 시황 및 이슈분석 컨텐츠는 물론 초보 투자자를 위한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HTS활용법’등의 동영상을 제작해 구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개인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기업분석 동영상 ‘더리포트’를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여 유튜브에 제공할 예정이다. ‘더리포트’는 리포트를 작성한 담당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하여 투자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는 컨셉의 동영상 컨텐츠이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계속해서 투자자들이 매일매일 시장 흐름을 이해하고 실제 매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11월 20일 기준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3만 1천명, 누적조회수 859만 건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