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밀리 오리지널 경제’로 공개하는 ‘금융을 알면 돈이 보인다’ (라이프 포트폴리오 저, 쌤앤파커스) 시리즈는 생애 주기별로 꼭 알아야 할 금융 지식과 재테크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전자책 시리즈다.
‘금융을 알면 돈이 보인다’는 생애주기별 금융지식을 제공하는 돈 공부 시리즈로, 부모를 위한 '세뱃돈부터 시작하는 내 아이 첫 돈 공부', 창업자를 위한 '퇴사 전에 시작하는 든든한 돈 공부(출간 예정)', 1인 생활자를 위한 '첫 살림부터 시작하는 1인 가구 첫 돈 공부(출간 예정)', 사회초년생을 위한 '첫 월급부터 시작하는 직장인 첫 돈 공부(출간 예정)'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세뱃돈부터 시작하는 내 아이 첫 돈 공부'는 3세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아이의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을 존중하면서 올바른 ‘금융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연령별로 꼭 가르쳐야 할 금융지식을 소개해 돈 관리에 소질 없는 부모라도 아이에게 돈의 크기 개념을 알려주고, 용돈기입장을 쓰는 습관을 들이게 하고, 신용과 부채, 투자에 대해 단숨에 깨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아이들은 투자를 통해 ‘인내’를 배우고, 신용을 통해 ‘신뢰’를 배우고, 기부를 통해 ‘배려’를 배우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한종석 상무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파이낸셜 리터러시(Financial Literacy, 금융이해력) 중심의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 것이 전자책을 출간의 기회를 잡게 된 비결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