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제주항공, 승무원 발 건강 위한 맞춤 수제화 지급

2019-08-08 15:18:16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사내에 설치된 3D 풋 스캔 장치에서 발을 측정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사내에 설치된 3D 풋 스캔 장치에서 발을 측정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주항공이 객실승무원들의 편안한 비행과 건강을 위해 수제화를 제공하기로 했다.

오랜 시간 선 채로 비행해야 하는 승무원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제공해 피로도를 낮추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결정이다.

이를 위해 제주항공은 사내에 3D 풋스캔 장비를 갖추고 모든 승무원들의 발을 스캔해 발길이, 발볼, 발등 높이, 발바닥 아치높이 등을 측정한 뒤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수제화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수제화는 성수동 수제화타운에서 제작되며, 올해 말까지 3D 스캔과 수제화 제작을 마친 후 내년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승무원들 사이에서는 ‘걸어서 방콕까지 간다’는 얘기가 있다”며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승객들이 더 편하게 여행할 수 있고, 나아가 침체한 수제화 시장에도 활력을 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함께 지난해부터는 객실승무원의 안경 착용과 낮은 굽 구두 신는 것을 허용하고 두발, 메이크업 규정을 완화하는 등 감정노동의 대표적인 직군인 객실승무원의 근무환경 개선에 노력 중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