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 中 상하이 대회 우승

2019-06-03 11:01:57

i30 N TCR(루카 엥슬러 · 리퀴몰리 팀 엥슬러)이 경주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i30 N TCR(루카 엥슬러 · 리퀴몰리 팀 엥슬러)이 경주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차 모터스포츠가 중국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경주대회에서 우승행진을 이어갔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5월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i30 N TCR은 지난 4월에 개최된 말레이시아 세팡 개막전과 5월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세 대회 연속 우승행진을 이어갔다.

이번 대회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 등 총 21대의 고성능 경주차가 출전한 가운데 ‘i30 N TCR’은 결승2에서 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과 준우승(페페 오리올라∙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결승1에서는 준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을 차지해 상위권 성적을 휩쓸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달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상하이 경기에서도 최상위권 성적을 거둬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i30 N TCR의 우수한 경주성능과 현대차 기술력을 확실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r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