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현대차, 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에 싼타페 전달

2019-04-12 10:05:01

(왼쪽부터)응우엔 안뚜안(Nguyen Anh Tuan) 탄콩그룹 회장, 이영택 현대차 아태권역본부장, 박항서 감독.(사진=현대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응우엔 안뚜안(Nguyen Anh Tuan) 탄콩그룹 회장, 이영택 현대차 아태권역본부장, 박항서 감독.(사진=현대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베트남 합작 파트너 탄콩 그룹은 지난 11일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에게 ‘싼타페’를 전달했다.

현대차와 탄콩그룹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진두지휘하며 베트남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있는 박 감독이 편안한 이동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싼타페를 지원키로 했다.

박 감독에게 전달된 차량은 ‘메이드인 베트남’ 싼타페로, 올해 초부터 현대차와 탄콩그룹의 베트남 생산합작법인(CKD)인 HTMV(Hyundai Thanh Cong Manufacturing Vietnam)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에서 국위선양하고 있는 박항서 감독에게 베트남에서 생산된 한국 대표 차종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향후 현대차가 베트남에서도 대표 자동차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