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 11일 홍보관 오픈

2019-03-07 11:20:06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 투시도.
[로이슈 최영록 기자] 경기도 의왕시 이동 의왕테크노파크 내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이 오는 11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이 들어서는 의왕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철도 특구로 지정된 곳이다. 지난 2013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철도 특구로 지정 받은 이후 왕송호수 레일바이크사업, 레일타워, 철도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개발했다. 이와 동시에 테크노파크 조성을 통한 첨단산업 육성,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한 주거가치 강화 등 도시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민관합동 공동출자 첨단산업단지로 주목 받은 의왕테크노파크는 우수한 철도교통망과 각종 산업·물류시설을 끼고 있어 한반도 물류운송 중심지로 꼽히고 있다.

의왕테크노파크 내 산업6-1블록에 조성되는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은 지하 1층~지상 15층 높이, 연면적 6만1069㎡ 규모를 이룬다.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기숙사와 상가도 함께 들어서 향후 업무∙주거∙상업 모두를 아우르는 랜드마크 시설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단지는 의왕시에서 보기 힘든 ‘물류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선보여 기업체 수요에게 주목 받고 있다. 이 시스템으로 지하 1층~지상 5층 차량램프 폭7m 규모로 차량 진출입이 용이하며 작업동선을 최소화한 설계 또한 도입돼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근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섹션오피스 형태로 분양한다. 이에 따라 소형평형대부터 업종, 규모 등 상황에 맞춰 수요자가 원하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주변 시세와 비교해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은 3.3㎡당 평균 5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안양 S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가 평균 700만원 후반 대인 것을 고려하면 저렴한 편이다.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입주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은 물론 이자 및 융자지원 등 세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의왕테크노파크 더리브 비즈원 분양관계자는 “지역 최초의 대규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테크노파크에서 처음으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라 분양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