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쌍용차, 신형 코란도에 ‘딥컨트롤’ 차량제어기술 적용

2019-02-08 17:39:39

쌍용차, 신형 코란도에 ‘딥컨트롤’ 차량제어기술 적용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쌍용자동차가 새로 나올 코란도에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상용화 최고 수준의 차량제어기술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오는 3월 출시되는 코란도를 통해 가장 앞선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선보일 예정이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해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이라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지능형 주행제어(IACC)가 적용된 코란도는 동급최초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종∙횡방향 보조 제어를 제공한다. 여기에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도 적용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차량이나 오토바이 등이 접근할 경우 차량 후측방에 장착된 센서가 이를 인지하고 탑승객이 차내에 머무르도록 경고해 주며,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통해 코란도 오너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