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군인공제회, 국군장병 위문금 전달

2018-12-04 16:37:29

사진 왼쪽에서 4번째가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사진=군인공제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에서 4번째가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사진=군인공제회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군인공제회가 연말연시를 맞아 국군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인공제회가 방문할 부대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육군 항공작전사령부, 51보병사단, 제7보병사단, ▲해군 제2함대사령부, 작전사령부, 해병대 2사단 ▲공군 군수사령부, 11전투비행단, 16전투비행단 등 10개 부대다.

이날 군인공제회 김도호 이사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군 장병의 유해를 발굴하며,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있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을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담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 이사장은 “최근 남북공동유해발굴이 진행되면 DMZ 구역에서는 최초로 국군 유해를 발굴하는 등 순직한 국군 전사자들을 애타게 기다리는 가족들에게 희망을 보여줬다”며, “미국의 전쟁포로 및 실종자 확인 합동사령부(JPAC․Joint Prisonners of war, Missing in Action Accounting Command)의 모토인 ‘조국은 당신을 잊지 않는다. 그들이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를 되새기며, 유해발굴감식단도 주야로 숭고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방문했다.

한편 군인공제회는 6.25참전 국가유공자 위문활동을 비롯해 중증 장애우 시설봉사, 사랑의 밥퍼 행사, 김장 나눔 행사,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