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레일, 2021년까지 전국 열차·역에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2018-11-29 16:55:00

사진 오른쪽 세번째부터 박규한 코레일 기술본부장, 도만희 KT 무선운용센터장, 성진수 SK텔레콤 인프라솔루션그룹장, 안병렬 LG유플러스 수도권인프라담당 상무(사진=코레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오른쪽 세번째부터 박규한 코레일 기술본부장, 도만희 KT 무선운용센터장, 성진수 SK텔레콤 인프라솔루션그룹장, 안병렬 LG유플러스 수도권인프라담당 상무(사진=코레일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코레일(사장 오영식)이 전국 모든 열차와 역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LTE 기반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2021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29일 오후 대전 본사에서 KT, SK텔레콤, LG 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철도 와이파이(Wi-Fi) 확대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코레일은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던 열차(무궁화, 누리로 등) 816량과 220개 철도역에 무선인터넷 설비를 확대 구축하게 됐다.

또한 서비스를 이미 시행하고 있는 열차와 역에서는 통신사 간 협력을 통해 가입한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철도 이용객이라면 전국의 모든 열차와 역, 어디서나 빠르고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