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표준협회-남부발전,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중소기업 품질경쟁력 향상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2018-11-23 16:55: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자사 국제회의실에서 한국남부발전(대표이사 신정식), 한국플랜트서비스(대표이사 김중식)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중소기업 품질경쟁력 향상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 발전분야 중소기업 품질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수준진단 △ 발전분야 중소기업 품질경영체계 구축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 발전분야 중소기업 품질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물적∙인적 자원 지원 △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인증 취득 기업 혜택 확대 추진 △ 중소기업 성장에 따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활동 지원 등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아가기로 했다.

이번 지원 사업 협약의 시행목적은 협력사들의 품질경쟁력이 모기업의 품질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상생형 품질경쟁력 강화”활동을 실시하는 취지와 함께 협력사들의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일자리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품질경영체계 구축은 사람 중심의 업무 방식에서 시스템 중심의 업무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한국표준협회 역시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여 사회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다짐을 밝혔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은 우리나라 발전 공기업 6사 중 하나이며, 한국플랜트서비스는 1999년 6월 설립된 발전설비 및 산업 플랜트설비 정비 전문회사로 주요사업분야로는 △ 국내 및 해외발전설비의 경상, O/H 및 시운전정비 공사 수행 △ 시운전정비 공사 △ 해외 기술자문과 기술자 국내 수탁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