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스워’는 대한민국 남자 아이돌 그룹에서 각각 선발된 댄스 담당 멤버 8인이 마스크로 정체를 숨기고, 오직 댄스 실력만으로 경연하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팬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승자를 선발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K-POP 댄스의 매력인 ‘칼군무’와 아이돌의 댄스 능력을 함께 지켜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0월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4주간 매주 수요일 원더케이 공식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트위터, 웨이보)과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댄스워’ 경연은 매주 1라운드씩 총 4라운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8명의 출연자들은 각 라운드마다 2개팀으로 나눠 동일한 미션곡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인다. 또한 개별 춤선과 장기를 선보일 수 있는 솔로 퍼포먼스 구간도 주어져, 팬들로 하여금 마스크 뒤에 감춰진 아티스트를 추측해보는 재미도 더한다.
각 라운드의 승자는 전국민이 팀과 개인별 투표하기가 가능하며, 원더케이(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멜론, 포털 '다음' 연예섹션을 통해 직접 투표를 하여 선정한다.
한편, 원더케이는 19일 저녁 8시, 첫 번째 티저를 통해 ‘댄스워’의 공식 론칭을 알림과 동시에 글로벌 한류팬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원더케이 관계자는 "’댄스워’는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 달리 참여자에 대한 사전정보를 주지 않고 오로지 댄스 실력으로만 현역 아이돌들이 겨룬다는 점에서 K-POP 팬의 큰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출연 아티스트에게는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를 통해 전세계 한류 팬에게 자신과 그룹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