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위즈런솔루션이 주관한 비경쟁 자전거 대회다. 2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가했으며, 자전거 대회를 비롯해 자전거 안전 교육, 에너지 체험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 날, 알톤스포츠는 ‘니모FD’, ‘스페이드 라이트’, ‘니모 27.5’, ‘이노젠’ 등 전기자전거 브랜드 ‘이-알톤’의 대표 제품들을 한 자리에 선보였다.
전시와 함께 접이식 전기자전거와 산악자전거, 시티형 자전거 등 다양한 형태의 전기자전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기회를 제공했으며, 주행 중 속도와 칼로리 소모 등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의 로드바이크 제품도 함께 선보여 전기자전거와 고성능 자전거를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자전거를 즐기는 시민들이 참여한 행사인 만큼, 이 날 선보인 다양한 타입의 전기자전거들이 대회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대체 이동수단으로써 전기자전거의 우수성과 편의성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