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르노삼성, QM3·클리오·SM6 등에 안전·편의사양 추가

2018-08-03 11:19:21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사진=르노삼성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사진=르노삼성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QM3와 클리오에 전용 HUD 및 ADAS, SM6에 파워트렁크 등 안전·편의사양을 추가해 출시한다.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대시보드 상단에 거치해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여주는 장치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전방에서 시선을 떼지 않고 차량 속도, 내비게이션 안내 등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차량에 적용된 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길안내 정보, 안전운전 정보, 정보 알림 등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 II’가 장착된 모델에 탑재할 수 있으며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이다.

아울러 ▲차선이탈 경보 ▲전방추돌 경보 ▲차간거리 경보 ▲앞차 출발 알림 등의 기능을 탑재한 ADAS(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를 적용했다. ADAS의 품질보증 기간은 3년 또는 주행거리 6만km다. 특히 ADAS는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M6에 적용되는 파워 트렁크는 다양한 방식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는 편의성에, 운전자를 고려한 안전 기능을 더해 더욱 스마트한 액세서리다. 파워 트렁크는 차량에 위치한 버튼(트렁크 내/외부 및 운전석)과 스마트키를 통한 원격제어 등 총 4가지 방법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키 버튼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트렁크를 닫을 수 있다.

파워 트렁크는 SM6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며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