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주에는 우리은행 페이스북이 ‘본격 안구 정화 티징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영상에는 박형식이 등장해 우리은행과 촬영하는 모습을 그렸다.
딱딱해보이던 금융업계에서 파급력이 높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티징 영상을 공개하는 일은 극히 드문 일이다. 차별화된 티저 영상을 통한 우리은행의 이번 전략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줄이고 어려운 금융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시키기 위한 소셜미디어식 접근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개봉박두, 기대됩니다!”, “아… 지친 눈에 활기를 불어주는 형석띠…”, “어휴 기럭지 장난 아닌거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파리바게뜨 페이스북에는 ‘매월 1일에 열리는 파바데이’ 콘텐츠로 높은 유저 관심을 모았다. 포멧은 바이럴 영상으로 제작되엇으며 파바데이라는 명칭은 소비자들이 파리바게뜨를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을 착안해 선정했다.
영상에서는 오구(오늘 구운빵) 라는 빵 캐릭터가 파바데이를 소개하면서 시작된다. 이어 뮤지컬을 연상케하는 아기자기한 빵 캐릭터들의 노래와 화합이 인상적이게 표현되었다. 매월 1일 전국 3,500여 개의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제품 구매액이 1만 3천원 이상이면 3천원어치의 제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오늘 열심히 알바하고 있는데 처음 듣는 노래가 나와서 조용히 들어보니 파바데이~~~ 이래 ㅋㅋ”, “아아아악 1일 금요일이야.. 손님이 엄청 많이 올꺼야 ㅋㅋ”, “오구 ㅋㅋ 오구오구 귀여운 빵이네”, “매월 1일 알바생 파이팅..” 이라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