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이석구)는 5일부터 가을시즌 신규 프로모션 음료 및 푸드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신규 프로모션 음료 2종은 모두 티바나 음료로 구성됐다. 우선 그동안 티바나 특화 매장(스타필드 하남 1F, 신세계 대구 3F)에서만 한정 판매했던 “얼 그레이 티 초콜릿”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
“얼 그레이 티 초콜릿”은 얼그레이 티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음료로 은은한 얼 그레이의 베르가못향과 라벤더 향이 초콜릿의 텁텁한 끝맛을 잡아주어 깔끔하게 티와 초콜릿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티 음료다.
색다른 티 라떼 메뉴를 원하는 고객이나 시그니처 초콜릿을 가볍게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할만한 음료로, 따뜻한 음료와 아이스 음료 모두 즐길 수 있다.
“알로에 페어 프로즌 티” 역시 주목해 볼만하다. 아이스 티와는 차별화된 컨셉의 음료로 기존의 아이스 티에서 느끼기 어려웠던 아삭한 질감과 티의 풍미가 더욱 풍성하도록 개발됐다. 이국적인 향신료의 향이 가능한 티바나 차이 티를 한국 전통적인 음료 ‘배숙’과 ‘수정과’ 같은 풍미로 표현했다.
아이스티 보다 더욱 시원하면서 수정과와 같은 향, 알로에의 다양한 질감과 풍미를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음료다.
이번에 출시되는 티 음료에 어울리는 푸드 역시 새롭게 선보인다. 푹신한 얼 그레이 시폰 케이크 사이에 얼 그레이 생크림을 넣은 lol얼 그레이 시폰 케이크와 그린 티 시폰 케이크 사이에 그린 티 생크림을 넣은 lol 그린 티 시폰 케이크가 출시된다. 이 외 자극적이지 않은 한끼 대용 “에그 베이컨 랩”과 두 가지 치즈와 블랙 올리브의 조화가 매력적인 “올리브 더블 치즈 포카치아”도 함께 소개된다.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박현숙 팀장은 “티바나는 고품질의 티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획기적인 블렌딩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올 가을, 이번 신규 음료들을 통해 스타벅스 티바나 티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향과 풍미를 깊게 느껴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피스타치오 활용한 가을 시즌 메뉴 출시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산뜻하고 독특한 풍미를 지닌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가을 시즌 메뉴와 MD제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늦여름과 초가을의 경계선에서 이번 시즌 메뉴의 메인 재료로 산뜻한 녹색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피스타치오를 활용해 여름의 색상과 가을의 맛을 동시에 표현하고자 했다. 가을 시즌 메뉴는 피스타치오 음료 2종과 크림치즈 더블휩 그리고 MD 2종으로 구성돼 피스타치오의 풍미를 다양한 형태로 맛볼 수 있으며 오는 9월 7일부터 시즌 한정 기간 동안 판매 된다.
먼저, 피스타치오 음료 2종은 모두 피스타치오의 녹색과 흰 우유로 만들어져 올해의 색으로 선정된 그리너리 색상을 음료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라떼’는 피스타치오 특유의 은은하면서 산뜻한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가 잘 어우러졌으며, ‘피스타치오 위드 샷’은 우유와 피스타치오가 어우러진 음료에 깊고 진한 맛의 에스프레소를 더해 쌀쌀해지고 있는 가을에 즐기기 좋다. 가격은 ‘피스타치오 라떼’ 레귤러(R) 사이즈 5,000원, 라지(L)사이즈 5,500원이며 ‘피스타치오 위드 샷’ 레귤러(R) 사이즈 5,500원, 라지(L)사이즈 6,000원이다.
‘피스타치오 크림치즈 더블휩’은 크림치즈에 피스타치오와 아몬드를 더한 제품으로 진한 크림치즈의 부드러움과 아몬드, 피스타치오의 고소함 그리고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피스타치오 크림치즈 더블휩’은 카페베네 크림치즈 운영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가격은 2,300원이다.
이와 함께 카페베네는 피스타치오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MD제품 ‘원더풀 피스타치오’ 2종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칼로리가 가장 낮지만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피스타치오를 한 봉에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무염제품과 간을 한 가염제품 두 가지로 출시 돼 소비자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다.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2종 모두 180kcal며 가격은 3,500원이다.
카페베네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가을 시즌 메뉴는 피스타치오를 활용해 지나가는 여름이 아쉬운 고객들과 가을의 진한 맛을 느끼고 싶은 고객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며, “늦여름과 가을의 경계에 있는 지금 카페베네에서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신메뉴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요거프레소, 가을 건강 지켜줄 ‘월넛 시리즈’ 신메뉴 출시
무더위가 지나고 환절기를 맞아 부쩍 따뜻하고 건강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커피 전문점도 예외는 아니다. 이 때문에 시원하고 달콤한 메뉴들로 여름 내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카페들은 가을에 어울리는 신메뉴 개발에 고심하고 있다.
요거프레소는 일찌감치 가을 시즌 메뉴 개발에 나섰고 한발 앞서 오는 4일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월넛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두를 가득 넣어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로 5일 출시됐다.
부드러운 크림과 고소한 호두가 어우러진 ‘월넛 마루 라떼’와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에 고소한 호두를 가득 넣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월넛 카페 라떼’는 따뜻한 음료로 가격은 각각 3,500원, 3,800원이다.
여름을 그냥 지나치기 아쉬운 고객들을 위해 ‘월넛 마루 프라페’와 ‘월넛 카페 프라페’ 등 차가운 음료도 함께 출시됐다. 가격은 각각 4,000원, 4,300원이다.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건강한 식품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뇌와 혈관 건강에 좋은 호두를 아낌 없이 넣은 이번 신메뉴의 반응이 기대된다”며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맛에 있어서는 타협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만든 메뉴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는 바람을 전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