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PC방창업 상승 분위기 탔다… ‘해피로PC’ 창업 문의 늘어나

2017-05-12 11:40:16

PC방창업 상승 분위기 탔다… ‘해피로PC’ 창업 문의 늘어나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이가인 기자] 지난 3일 국세청의 통계에 따르면, 2016년 4분기보다 2017년 1분기에 PC방이 사업자가 3.01% 증가했다. 이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PC방창업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피시방창업의 높은 관심의 요인은 폭넓은 고객층 증가에 있다. 기존 PC방과는 다른 무인 결제 시스템, 다양한 먹거리, 고사양 컴퓨터 등으로 변화된 모습에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고 게다가 실시간 TV, 코인노래방, 오락기기, VR, 듀얼업모니터로 다양한 연령대를 사로잡아 복합 문화 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PC방이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찾는 장소가 되면서 예비창업자들은 모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를 찾을 수밖에 없게 됐다. 이에 해피로PC방이 새롭게 출시한 인테리어 콘셉트 ‘바스커빌’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스커빌’은 중세시대 유럽의 고풍스러운 성을 차용해 품격 있는 앤틱 스타일이 돋보이는 PC방 인테리어 콘셉트이다. 고급스러운 스톤 재질으로 웅장하면서 강인한 느낌을 주고, 독특한 방패 모양 장식과 목재를 포인트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다양한 게임의 배경이 되는 중세시대를 인테리어에 적용하여, 게임이라는 가상공간과 PC방이라는 현실공간을 하나로 이어준다. 이에 ‘바스커빌’은 “고객들의 성별, 연령 등에 상관없이 매장에 적용이 가능하며, 매장 주변 환경에 맞게 도입이 가능해 PC방 인테리어에 적합하다”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해피로PC방은 ‘바스커빌’ 콘셉트를 도입하면서 기존의 조명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뉴아티스트리’, 아이보리 & 화이트골드의 기품 있는 조화가 인상적인 ‘카르페디엠’, 대나무 숲을 연상시키는 ‘더 파크 오리엔탈’, 절제한 모던함을 드러내는 ‘베누스타’로 총 5가지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보유하게 됐다.

관계자는 “PC방이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폭 넓은 연령대 고객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PC방창업에서 인테리어에 대한 비중은 더욱 커졌다.”며 “차별화된 인테리어 콘셉트도 중요하지만 피씨방창업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비용적인 부분도 세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해피로PC는 합리적인 시공단가를 통한 원가 절감은 물론 추가 공사비용 발생을 줄이기 위해 본사가 직접 인테리어 관리감독을 진행해 피시방창업비용 부담을 낮추는데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가인 기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