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과, ‘2017년 신입학 장학금’ 확대 실시

2016-08-12 14:37:44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과, ‘2017년 신입학 장학금’ 확대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이가인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최근 자격증 장학제도를 새롭게 확대하였다. 장학 대상은 2017년 대학 과정 신입학 예정인 등록생이 해당 된다. 개편을 통해 확대 실시하는 한호전의 신입생 입학 장학혜택은 호텔조리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 모든 전공에 있어서 국가장학 유형 장학금부터 고등학교 내신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 성적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등 15개에 달한다.

일반적으로 한호전과 같은 평생교육법으로 운영되는 전문학교의 경우 국가장학재단에서 제공되는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자체적으로 국가장학금과 동일한 자격요건으로 그에 준하는 장학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호전의 전액 장학금 지원제도 중 주목할 만한 점은 이번에 새롭게 외국어 우수자와 자격증 우수자도 전액 장학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생겼다는 것이다.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은 TOEIC 701점 이상, TEPS 2급 601점 이상, (신)HSK 5급 이상, JLPT N2급 이상 자격을 가질 경우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장학제도는 기존 ‘전공우수자’ 장학금이 확대 된 것으로 호텔조리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 바리스타학과 각 전공마다 관련 자격증을 3개 이상 보유할 시에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 측은 “한호전에는 자신의 진로를 정하고 어학능력 및 자격증 취득을 준비 해오는 학생들의 입시지원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에 입학 준비를 성실히 해온 모든 학생들이 등록금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장학제도를 개편하였다.”라고 전했다.

호텔 바리스타학과 ‘전공우수자’ 장학금에서 전액 장학지원을 받는 요건으로는 홈페이지의 장학제도에 명시 되어 있는 협회에서 인정한 자격증 중 3가지 항목이상 보유할 경우이다. 해당 항목으로는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그리고 국제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마지막으로 조주기능사 자격증이 있다.

입학 이후에도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자격증실기 시험장으로 지정된 실습환경을 통해 다양한 국내,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 교육을 통해 어학능력 향상 및 전문가 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장학제도에 대한 안내를 받은 예비 신입생들은 입학 전까지 어학능력 준비와 최대한 많은 자격증 취득해서 장학 혜택을 받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한다.

그 밖에 교육과정의 장학 수혜 조건으로는 호텔조리과 과정에서는 조리기능사 3개 또는 산업기사 2개 취득이 있고,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에서는 산업기사와 동등한 자격증 1개를 취득하면 된다. 더불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서는 제과, 제빵기능사를 취득하고 민간 자격증을 2개 이상 취득하면 된다.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 과정에서는 식음료와 제과제빵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만큼 제과, 제빵기능사와 호텔식음료제과제빵 관련 민간자격증을 2개 이상을 취득하는 것이 자격요건에 해당한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이가인 기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