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쉐보레, 추석맞이 대규모 시승 프로모션 실시
쉐보레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대규모 고객 시승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11일간 이쿼녹스와 볼트EV, 카마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의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앞으로 3주 동안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원하는 시승 모델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추첨을 통해 응모 고객에게 LG 트롬 세탁 건조기, 휴테크 안마의자,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시승 및 경품 당첨 결과는 9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
-
쌍용차, 2018 임단협 합의…노사, 경영정상화 협력키로
쌍용자동차는 평택공장에서 2018년 임금 및 단체 협약 합의안 대한 조인식을 갖고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시간 협력을 다졌다고 20일 밝혔다. 쌍용차 노사는 지난 6월 상견례 이후 14차 협상을 통해 임금 동결과 함께 고용안정을 위한 미래발전전망 특별협약서 체결 등에 대해 합의했고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조합원 찬반 투표를 실시, 조합원 총 3265명 중 50.4%(1,646명)의 찬성으로 임단협을 최종 마무리했다.노사는 이번 협상에 대해 “‘임금과 복지’라는 프레임 보다 ‘회사의 생존과 고용안정’에 초점을 맞춰 최종 합의를 이뤘다”며 “노사가 현재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결단을 내린 만큼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노사가 함께 노력을
-
맵퍼스 “화물차 운전자에겐 ‘높이 제한구간 회피’ 기능이 중요”
맵퍼스가 자사의 앱 ‘아틀란’에서 화물차 운전자의 내비게이션 사용 실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가 ‘높이 제한구간 회피’ 기능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향후 트럭 운전자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것으로 지난 6일부터 일주일간 화물차 운전자 총 3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운전자들이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만족한 것은 ‘높이 제한구간 회피’ 기능으로 전체 응답자의 73%인 270명이 선택했다. 일반 승용차에 비해 차량이 크고 높은 화물차는 높이 제한 구조물에 충돌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해 화물차 운전자의 가장 큰 고충으로 꼽
-
토요타·렉서스, 전남 ‘순천 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전남 순천에서 토요타, 렉서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고 본격적인 판매 및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호남의 최남단인 순천지역에서 차량 구매나 서비스를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던 부분이 개선되며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한국 토요타 자동차 관계자는 “고객의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 하겠다고 발표한바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전시장에서 마음이 담긴 고객응대로 하이브리드 차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번 순천 전시장 오픈으로 토요타는 전국 22개, 렉서스는 24개의 전시장을
-
르노 클리오 ‘스릴링 퀴즈 레이스’ 이벤트 진행
르노 클리오가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를 통해 ‘스릴링 퀴즈 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스릴링 퀴즈 레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20일 오후 9시 30분에 ‘더 퀴즈 라이브’ 앱을 통해 르노 브랜드와 클리오에 대한 문제를 풀면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르노 클리오(젠 트림) 1대를 제공하며 중간 이벤트 경품으로 60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준다.‘더 퀴즈 라이브’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퀴즈쇼 서비스다. 매회 다양한 시사상식 퀴즈를 풀게 되며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춘 최종 우승자 전원에게는 정해진 상금을 배분한다.
-
쉐보레, 앰버서더 대상 ‘서핑데이’ 개최
쉐보레가 지난 18일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쉐보레 앰버서더(Chevrolet Ambassador)’를 대상으로 제품 시승과 전문 서퍼로부터 강습을 받을 수 있는 ‘서핑데이(Surfing Day)’ 이벤트를 개최했다.
-
제네시스, ‘인천공항 제네시스 전시존’ 오픈
제네시스 브랜드가 전세계로 향하는 관문인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 3층 체크인 카운터 F인근에 체험형 콘텐츠를 확충한 고객 소통형 전시장 ‘인천공항 제네시스 전시존’을 새단장하고 17일부터 운영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인천공항 제네시스 전시존은 기존의 단순 차량 전시대로 운영하던 공간을, 방문객들이 직접 실차를 만져보고 탑승해 보는 등 제네시스 브랜드와 상품을 보다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장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특히 전시존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실차가 전시돼 눈길을 사로잡으며, 전시 차량 뒤편에 구축된 초대형 ‘플립닷 아트월’은 특수 제작된 9만여개의 플립닷 디스크들이 전자석을 활용해 움직여 제
-
BMW 임원, 이번엔 “한국인 운전습관 습관 탓”…막말 ‘파문’
BMW 임원이 국내에서 발생한 연쇄 화재의 원인이 “한국인 운전습관 때문”이라고 막말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요헨 프레이 BMW 대변인은 중국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화재 발생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한국에서 사고가 집중된 것은 현지 교통 상황과 운전 스타일 때문일 수 있다”고 발언했다.올 들어 BMW 차량에서 40건이 넘는 화재가 발생한 원인이 차량 결함이 아닌 한국인들의 운전습관 탓이라는 얘기다.이같은 프레이 대변인의 막말에 차량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대다수 BMW 차주들은 분노하고 있다.그러나 BMW 코리아는 번역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단순 실수”라고 둘러댔다. 이번 막말 파문에 대해
-
제주항공 이석주사장, '말복 날' 임직원들에게 전복갈비탕 배식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16일 말복을 맞아 올 여름 폭염에 진짜 수고가 많았던 임직원들을 위한 전복갈비탕 파티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폭염특보가 계속되는 가운데 성수기 특별수송기간 동안 애쓴 임직원을 위해 국내외 근무자들에게 보양식을 제공한 것.이에따라 이날 오전 11시경부터 서울시 강서구 제주항공 직원식당 마이키친에서는 제주항공 대표이사 이석주사장이 직접 전복갈비탕 배식에 나섰다.또한 해외지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는 항공편을 통해 즉석삼계탕을 공수했다.제주항공은 이 밖에 무더위 속에서 근무하는 정비본부, 승무원라운지, 공항현장 등 회사 곳곳에 대형냉장고를 설치하고 오는 8월말까지 다양한 종류의
-
쌍용차,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 초청…평택공장 견학
쌍용자동차는 인도 경영대학원생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한국-인도 산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6일 인도 방갈로르 경영대학원(IIMB; Indian Institute of Management Bangalore) 재학생 70여명은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경영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IIMB는 인도 공과대학(IIT; Indian Institutes of Technology)과 함께 인도의 양대 엘리트 사관학교로 불리는 명문 경영대학원으로 지난 13일부터 70여명의 재학생들이 카이스트(KAIST) 경영대학과 맺은 국제 교류 프로그램 EPGP(Executive Post-Graduate Program)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 중이다.인도 유명 기업에서 실무 경력 10년 이상 된 중견관리자급들
-
캐딜락, CT6 광고모델로 류준열 선정…광고 캠페인 론칭
캐딜락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CT6’의 광고모델로 배우 류준열을 선정하고 전방위적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광고 캠페인은 플래그십 세단 CT6만의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한 감성으로 완성된 독보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주행감을 통해 세상의 시선을 사로잡아 잔상을 남긴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는 게 캐딜락코리아의 설명이다.특히 다양한 영화 속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배우 류준열이 카리스마 넘치는 캐딜락 CT6와 호흡을 맞추며 독보적인 매력을 극대화했다.캐딜락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정정윤 부장은 “캐딜락은 다양한 매력과 뛰어난 연기로 사랑받는 배우 류준열
-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진로체험’ 2차 공모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한국잡월드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9월 7일까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Dream)틔우러 갑니다’ 사업 2차 공모를 진행한다. 2013년부터 시작된 ‘틔움버스’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대형버스를 제공해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올해는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동수단이 마땅치 않아 직업체험이 어려웠던 전국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탐색을 통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틔움버스 진로체험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신청
-
KCC오토, 벤츠 도봉 서비스센터로 확장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딜러 KCC오토가 기존 강북 서비스센터에서 도봉 서비스센터로 확장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도봉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5406㎡에 지상 10층 규모를 갖췄으며 워크베이는 기존 대비 5배 증가한 총 24개를 갖추고 사고수리 포함 하루 90대의 차량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영업시간은 주중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확대·운영해 한층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특히 도봉 서비스센터가 확장·오픈하면서 기존 서울 강북, 미아, 노원 지역을 비롯해 경기 남양주, 구리 지역 고객들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도봉 서비스센터에서는 옵션형 맞춤 서비스
-
BMW, 95% 안전진단 실시…20일부터 리콜 본격 착수
BMW 코리아가 현재까지 리콜대상 차량 중 95%에 대해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오는 20일부터 리콜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BMW 코리아에 따르면 16일 0시를 기준으로 리콜대상 차량 약 10만6000대 중 약 9만1000대가 안전진단을 받았고, 여기에 예약 대기 중인 약 9700대를 더해 총 10만대가 안정권에 있다고 밝혔다.나아가 아직 안전진단 전인 5000여명의 고객에게는 안내 문자와 유선 연락을 계속 진행해 조속히 안전진단을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앞으로 BMW 코리아는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리콜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전국 61개 BMW 서비스센터의 비상근무 체재를 올해 말까지 유지하고 주중 밤 10시, 주말 오후 4시까지 연장 서
-
SK엔카닷컴, 누적 등록대수 800만대 돌파
SK엔카닷컴이 SK엔카에 등록된 누적 차량대수가 업계 최초로 800만대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선보일 당시 연간 8만대 수준이었던 등록대수는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해 2010년 약 50만, 2017년 80만대를 기록했고 누적 등록대수는 지난 7월말 기준으로 800만대를 돌파했다.SK엔카닷컴은 셀프등록, 비교견적, 헛걸음 보상, 사고이력 조회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데이터와 IT 기술을 활용해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도록 차량 진단·보증을 실시하고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등 투명한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현재 SK엔카닷컴에 등록돼 있는 상
-
첫차, 중고차 서비스로 35억원 투자 유치
모바일 중고차 서비스 ‘첫차’를 운영하는 미스터픽이 ES인베스터, 레오파트너스 인베스트먼트,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35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첫차는 국내 최초로 ‘딜러인증심사제도’를 도입해 검증된 인증 딜러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중고차 서비스다. 중고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클린엔진시스템'으로 50여 가지의 차량 정보와 실제 구매자들로부터 얻은 ‘리얼 평가후기’를 제공해 중고차 구매자나 판매자가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첫차는 서비스 론칭 3년 만에 이용자 수 200만명, 월 평균 거래액 270억원, 누적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했고 인증 심사를 통과한 가맹 딜러 수만 25
-
아우디 코리아, ‘플레이 아우디(Play Audi)’ 앱 출시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를 더욱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량 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어플리케이션 ‘플레이 아우디(Play Audi)’를 출시한다. 이번 ‘플레이 아우디’는 기존 고객뿐 아니라 가망 고객, 아우디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모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고 메뉴는 ▲아우디 모델 ▲아우디 퀴즈 ▲아우디 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이 중 ‘아우디 모델’ 메뉴에서는 각 모델의 특징, 스펙, 디자인 등 차량 정보를 제공하며 관심 있는 차량의 시승까지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또 매월 업데이트되는 ‘아우디 퀴즈’와 고객의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는 ‘아우디 톡’ 등의 엔터테인먼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