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단신] 전자랜드, 포인트파크와 제휴 프로모션 출시
전자랜드는 포인트 거래 플랫폼 ‘포인트파크’와 제휴를 맺고 ‘전자랜드 포인트파크 할인권’ 정기 프로모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포인트파크는 국내 신용카드 회사를 비롯해 주유, 증권, 통신사 등 다수 업체의 포인트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이도 고객의 숨어있는 포인트를 일괄적으로 확인 가능한 것이 포인트파크의 특징이다. 고객은 통합을 원하는 각 회사의 포인트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해 통합 후 이를 전자랜드 할인권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전자랜드 포인트파크 할인권’은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서 QR코드를 통해 발급한다. 할인권은 제품을 구매하는 즉시 사용
-
KT, 구조 해석 시뮬레이션 SW 앤시스 ‘LS-Dyna’ 클라우드 서비스
KT가 고성능컴퓨팅(HPC)에 기반을 둔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통해 구조 해석 소프트웨어(SW)인 앤시스의 ‘LS-Dyna’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LS-Dyna’는 설계 및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SW 전문 기업인 앤시스가 개발한 고성능 유한요소해석(FEA) SW다. 자동차, 항공우주, 조선, 구조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복잡한 시뮬레이션과 해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복잡한 작업에 특화된 만큼 요구하는 시스템 자원의 수준도 높다. KT는 앤시스의 ‘LS-Dyna’를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한다. 따라서 SW 사용을 위해 별도로 라이선스 계약을 맺을 필
-
LG U+, 오픈랜 공용 플랫폼 시험 실증 성공
LG유플러스는 글로벌 플랫폼 제조사들과 국내 최초로 오픈랜 공용 플랫폼 시험 검증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올해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LG유플러스가 기술 선도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후속 작업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오픈랜(Open Radio Access Network, 개방형 무선 접속망)은 기지국 등 무선 통신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해 서로 다른 제조사 장비 간 상호 연동이 가능하게 하는 표준기술이다. 이번에 검증에 성공한 ‘오픈랜 공용 플랫폼’은 가상화 기반 기지국 장비의 성능과 품질, 안정성 확보 및 다양한 제조사의 기지국 소프트웨어를
-
NHN페이코, 해외여행 지원 제휴 상품 ‘페퍼스 여행적금 with PAYCO’ 출시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페퍼저축은행, 여행박사와 함께 ‘페퍼스 여행적금 with PAYCO(이하 레디 투 여행 적금 챌린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페이코, 페퍼저축은행, 여행박사 3사가 제휴하여 전용 상품 쿠폰, 포인트 지급, 여행 혜택까지 복합적으로 구성됐다. 먼저 레디 투 여행 적금 챌린지에서는 기본 금리 연 5%(세전) 적금 가입 쿠폰을 지급한다. 선착순 5,000명에게 지급되는 가입 쿠폰은 페이코에서 발급된다. 페퍼저축은행 앱인 디지털페퍼에서 가입하는 여행 적금은 우대 금리 조건 없이 6개월 간 연 5%(세전) 기본 금리가 적용된다. 여행 적금 챌린지 상
-
LG 시그니처 올레드 M, 美 타임지 ‘올해 최고 발명품’ 선정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의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이 美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The 200 Best Inventions of 2023)’에 선정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가전제품(Consumer Electronics) 부문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가운데 유일한 TV 제품이다. 매체는 이 제품에는 다른 TV들과는 달리 전원 외 입출력을 위한 어떠한 연결선도 없다며 TV 후면에 매달려 있을 주변기기와 연결선은 모두 별도의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로 옮겼다고 설명했다. 또, 이 박스는 독자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약 10미터
-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북촌 한옥마을에서 전시 진행
삼성전자가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한옥 갤러리 '지우헌'에서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특별 전시를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원(Timeless)'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아트 퍼니처 디자인 그룹 '슈퍼포지션'과 협업했다. 지우헌 1층 갤러리에는 ▲디지털 그래픽으로 바다를 표현한 병풍 작품과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 ▲블랙 원목으로 '뒤주'를 형상화한 작품과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를 전시했다.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스툴 형태의 소반, 디지털 아트를 접목한 아크릴 캐비닛 등 슈퍼포지션의 작품들도 배치됐다.
-
하성문 민팃 대표, ‘2023년 전자IT의 날’ 산업부장관상 수상
중고폰 거래 플랫폼을 활용해 쉽고 편리한 휴대폰 유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민팃(MINTIT)의 하성문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25일 민팃은 ‘2023년 제18회 전자·IT의 날’ 기념 행사에서 하성문 대표이사가 산업부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민팃에 따르면 하성문 대표이사는 그동안 편리한 중고폰 유통 문화를 조성하고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는 AI 기반 중고폰 매입 플랫폼인 ‘민팃ATM’으로 전국 5600여개 채널을 통해 연 100만대 규모의 거래하고 환경부 및 휴대폰 제조사와의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한 결과라는 게 민팃의 설명이다.민팃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 2019년 전국
-
아이나비시스템즈-왓쓰리워즈, 최적 지점 API 서비스 제공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는 글로벌 IT 기업 왓쓰리워즈(what3words)와의 협력을 통해 최적 지점 AP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차별화된 기술인 최적 지점 API를 왓쓰리워즈의 3단어 위치 API를 통합해 공급할 예정으로, 택시, 배달 등의 헤일링 및 라스트마일 서비스 사업자들은 해당 API를 통해 최적화된 위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외국인 관광객이나 거주민들이 원하는 장소를 모국어로 검색하여 국내에서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은 아이나비시스템즈의 지도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인 Maps 플랫폼서비스
-
[IT이슈] 웹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정식 출시일 공개 外
㈜웹젠이 유명 원작 기반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를 10월 26일에 정식 출시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총 500만 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라이트 노벨이 원작이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이어 게임으로도 제작된 인기 IP로 국내외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웹젠은 올해 10월 초부터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2기 일정에 맞춰 국내 서비스를 개시한다.‘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원작과의 일체감이 높은 작품이다. 정교한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원작 캐릭터를 게임에서 완벽히 구현했다. 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외전 격의 오리지
-
[IT이슈] 위메이드-위믹스,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스폰서 참가 外
위메이드와 위믹스 재단이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개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Binance Blockchain Week)’에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한다. 위메이드와 위믹스 재단은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에 참가해 위믹스3.0(WEMIX3.0) 생태계를 알린다. 또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과 함께 기술 혁신을 교류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다.또한, 바이낸스 등 글로벌 프로젝트들과 새로운 파트너십 구축에도 적극 나선다.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위믹스3.0과 옴니체인 이니셔티브 ‘우나기(unagi)’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한편,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는 블록체인 산업을 이끄는 전
-
[IT이슈] ‘Street Fighter Series’ X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콜라보레이션 3탄 진행 外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23일부터 ‘Street Fighter Series’와 함께 콜라보 3탄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10월 23일 오전 10시부터 11월 6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Ryu & Ken’, ‘Luke’ 등 신규 캐릭터 6종을 만나볼 수 있다. ‘Ken’, ‘Cody’를 획득하면 ‘Street Fighter 드롭’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Luke’, ‘Ryu & Ken’을 획득하면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한 BGM 세트를 각각 받을 수 있다. 또한 ‘Blanka’의 어시스트 진화가 추가됐으며 ‘Ryu’, ‘Chun-Li’ 등의 일부 캐릭터 능력이 조정됐다.콜라보 진행 기
-
[IT이슈] CGV, ‘AI 추천 명작 기획전’ 진행 外
AI가 관객의 마음을 예측한 ‘씨네 AI그널’로 선정한 10월의 추천 영화 4편을 만나보세요. CGV는 AI가 가을을 맞아 관객의 호응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한 영화 4편을 모은 ‘AI 추천 명작 기획전’을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의 작품은 CJ AI 센터와 협업해 관객의 관람 패턴, 계절과 지역 특성, 작품별 데이터까지 고려해 선정했다. AI를 활용해 올 3월에 처음 진행된 ‘우리동네 명작 기획전’은 동시기 전체 평균 객석율을 크게 뛰어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CJ AI센터는 2022년 4월 개소해 CJ그룹의 AI 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양질의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행동 양식을 분석하고 더 나은 경험과 서
-
[IT이슈] 오늘의집 가습기 데이터 분석 공개 外
가을이 깊어져 가며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건조해졌다. 가습기의 계절이 돌아온 거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가습기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오늘의집에서 10월 1일부터 보름간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습기’ 키워드 검색량은 9월 중순과 비교해 300%가량 증가했다.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일교차가 커지며 가습기 제품을 검색한 고객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특히 ‘가열식 가습기'의 검색량이 약 390%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가열하여 발생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살균 효과로 위생적인 것이 특징
-
[IT이슈] 한컴, ‘한컴독스 AI’ CBT 진행 外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생성형 AI를 결합해 손쉽게 문서 작성과 편집을 할 수 있는 ‘한컴독스 AI’의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23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CBT는 사전 신청자 중 선정한 1,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 27일까지 서식 활용 및 문서 작성 등을 체험하는 미션 이벤트와 설문조사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한컴독스 AI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많이 활용하는 이력서, 공문서, 기획서 등 6종의 AI 템플릿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주제와 핵심 내용을 입력하고 원하는 서식을 고르면, 선택된 서식에 맞춰 문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예를 들어 자기소개서를 쓰는 경우 ‘성장 과정’,
-
[IT이슈] 청호나이스, ‘네이버 쇼핑 페스타’ 참여 外
청호나이스가 네이버쇼핑에서 진행하는 ‘2023 네이버 쇼핑 페스타’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청호나이스 인기제품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 풍성한 혜택 제공을 위해 오늘 23일(월) 오전 11시, 25일 저녁 7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브 당일 렌탈 시 네이버 포인트 지급 및 추첨 상품 증정 등의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했다.라이브에 소개되는 제품 ‘에스프레카페’는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정수기다.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은 물론 커피까지 추출이 가능하다. 커피캡슐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로 총 7종을 선보여 소비자
-
[IT이슈] 카페24,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 브랜드 론칭 지원 外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0년 차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본명 박수혜)’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통해 뷰티 브랜드 ‘네바앤누니크(NEVA&NOONIK)’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씬님은 네바앤누니크의 총괄디렉터로 참여해 브랜드 이름 구상부터 전체적인 상품 기획·제작 과정까지 운영 전반을 이끌고 있다. 10년 이상 수많은 뷰티 제품을 리뷰한 이력을 살려 이전에 보지 못한(Never)·새로운(Unique) 뷰티 아이템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카페24는 네바앤누니크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씬님의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
-
[IT이슈] 더존비즈온, 최대주주 ‘더존홀딩스’ 흡수합병 外
더존비즈온(012510 대표이사 김용우)은 23일 이사회를 통해 최대주주인 더존홀딩스와의 흡수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이 존속회사로 남고 더존홀딩스가 소멸하는 방식으로 더존홀딩스 보통주식 1주당 더존비즈온 보통주식 834.0507896주가 배정된다.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12월 20일이며, 합병기일은 2024년 2월 29일이다. 더존비즈온은 합병대가로 합병신주 발행 및 기 보유중인 자기주식을 교부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발행되는 더존비즈온 보통주 주식의 수와 동일한 수만큼 보통주 자기주식을 소각해 합병신주 발행으로 인한 기존 더존비즈온 주주의 지분율 변동을 방지할 방침이다. 결과적으로 합병에 따른 기존 더존비즈
상단으로 이동